영문로고

인사말

KNN

  • 이오상
  • 2024 교육혁신포럼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포럼은 지역이 주도하는 교육혁신을 주제로, 박형준 부산시장님, 오석환 교육부 차관님,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님을 비롯한 많은 귀빈들께서 함께해 주셨습니다.

    우리나라 출생률이 급격하게 낮아지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얽혀있겠지만 전 분야에서의 ‘과도한 경쟁과 수도권 과밀, 집중’이 원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그렇다면 해결책은 분산과 분권, 인간다운 삶의 질을 보장하는 혁신이 답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우리는 그 해법을 교육에서 찾고자 합니다.
    오늘 이 자리는 지역 사회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 혁신 모델을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KNN은 2021년부터 교육분권포럼을 개최하며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해법을 교육에서 찾아왔습니다.
    2021년 「지역대학의 위기는 지역사회의 위기」임을 공감했고 2022년 「대학과 도시의 상생전략」을 찾기 위해 머리를 맞댔습니다.

    지난해에는 「부산 먼저 미래로, 교육에서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지*산*학 도시 부산의 미래를 고민했습니다.
    올해는 실질적인 교육혁신을 논의해 나가고자 합니다.
    교육 혁신의 주체는 지역입니다. 「지역이 주도하는 교육혁신」이 올해 포럼의 주제입니다.

    여러분의 지혜와 통찰력으로 우리의 교육 시스템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을지 심도깊은 논의를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포럼을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진지한 참여와 토론을 통해 풍성한 결실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KNN 대표이사 이 오 상